본문 바로가기
룰루의 일상

HWPL,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평화 국제법 제정

by 토끼-깡충 2021. 1. 27.

HWPL,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평화 국제법 제정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HWPL은 '하늘의 문화로 세계평화를 이루고 빛으로 지구촌을 회복한다'는 정신으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협력단체인 세계여성평화그룹과 국제청년평화그룹 그리고 전세계 지도자들로 이루어진 자문위원 및 각 분야의 전문가들인 홍보대사와 함께 평화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전쟁으로 안타까운 소식들이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는데요.이러한 전쟁으로 평화를 원하는 이들의 희생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바  2013년 5월 25일, 평화 국제법 제정 사업의 초석이 된 ‘세계평화선언문’이 공표되었습니다.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한 이 선언문은 정치, 종교, 언론, 청년 및 여성 등 각계 각층의 모든 시민이 평화의 사자가 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어요.

오늘날의 지구촌은 지난 세기 두 차례에 걸친 세계대전과 이에 따른 여파로 전쟁의 잔혹성과 인간의 존엄성 상실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연합(UN)이 창설된 시기로부터 큰 변화를 겪었어요. 이때부터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장치로 많은 국제 협약 및 선언문이 발전해왔으며, 인권 보장과 전쟁 없는 세계가 현시대의 핵심 가치임을 명시해 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시대에 심화된 종교적 갈등, 민족적 증오 그리고 문화적 편향 같은 분쟁의 요소들은 평화를 향한 움직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벌어지고 있는 새로운 국제 분쟁들은 효과적으로 대처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가장 큰 문제는 무고한 시민들이 지속해서 분쟁의 대가를 치르고 있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제사회가 국적, 민족, 종교와 관계없이 평화를 보장하고 시민들의 일상을 보호할 수 있는 포괄적인 법적 접근을 도모해야 합니다. 국내 및 국제적인 차원에서 평화를 보장하고 유지하는 법적 장치를 마련함으로써 우리가 사는 세계를 평화의 세계로 발전 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HWPL은 15개국의 국제법 전문가들로 구성된 ‘HWPL 국제법 제정 평화위원회’가 작성하고, 2016년 3월 14일 공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Declaration of Peace and Cessation of War)’ 10조 38항을 핵심으로 하여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법적 체계 구축을 목표로 평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HWPL은인권과 정의를 실현하고 평화와 생명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DPCW의 조항에 기초한 국제 평화 협약(법)이 확립되는 그 날까지 HWPL은 세계 평화와 안보의 실현을 위한 촉구를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전 세계 시민사회와 정부의 지지는 평화 국제법의 발전을 추진하고 변화에 필요한 정치적 차원의 의지를 창출해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평화운동에 함께 참여하여서 세계가 전쟁없는 지구촌이 된다면 모두가 슬픔없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가 원하는 진정한 평화가 빨리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